HOW
loplat X
WORKS

Wi-Fi Fingerprint + α

로플렛엑스의 솔루션은 장소 별 고유의 Wi-Fi 신호패턴 분석을 통한 위치 측정 방식인 Wi-Fi Fingerprint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의 실시간 위치 확인 및 매장 방문 데이터 확보가 가능합니다.


또한 로플렛엑스의 솔루션은 Wi-Fi 신호패턴 뿐만 아니라 주변에 설치된 Beacon 신호까지 수집 및 인식합니다. 만약 주변에 설치된 Beacon이 있다면 그 신호 또한 위치 인식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.

HOW
Big Data Analysis
WORKS

로플렛엑스의 Big Data Analysis는 다음과 같은 과정을 통해 처리/분석 됩니다.

DIFFERENTIATION

Better than GPS

일반적으로 위치 인식에 활용되는 GPS는 좌표 정보입니다. 따라서 도심 내에서 층간 구분이 불가능하고 오차 범위가 크기 때문에 고객의 매장 방문 정보를 제공할 수는 없습니다.


로플렛엑스의 Wi-Fi Fingerprint 기술은 공간의 형태나 특성에 따라 7~15m 정도의 정확도를 가지며 그 수준은 사용자가 스타벅스에 있는지 혹은 그 옆의 맥도날드에 있는지, 그 안에 있는지, 문 밖에 있는지를 구분하는 수준입니다.



Better than BEACON

정확한 위치 정보 파악을 위하여 Beacon, 스마트센서 등이 활용되고 있으나 장비 설치비, 유지 보수비 등 비용 부담이 크고 자사 매장 외에는 설치가 불가능하다는 한계가 있습니다.


Wi-Fi Fingerprint 기술을 활용하면 장비 설치 없이도 위치 인식이 가능하기 때문에, 자사매장 뿐만 아니라 경쟁사 매장을 방문한 고객 등 서비스 시나리오에 맞게 위치 인식 성능 구현이 가능하도록 솔루션을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.

WHAT IS
Wi-Fi Fingerprint

Wi-Fi로 구현하는 BEACON 성능

주요 상권 및 도심 지역에는 다수의 Wi-Fi 공유기가 설치되어있습니다.


지금 당신이 실내의 어떤 장소에 있다면 당신의 모바일기기가 감지하는 주변의 Wi-Fi 신호는 평균 20개 이상입니다. 이 신호들은 Wi-Fi AP에 접속하지 않고 Wi-Fi 옵션을 ON하는 것만으로 감지할 수 있습니다.


로플렛엑스의 엔진은 주변 여러 Wi-Fi 신호가 가지는 패턴을 수집하여 사용자의 스마트기기를 기준으로 약 10m 정도를 한 장소로 인식하고, Wi-Fi 신호 패턴과 신호의 세기를 통해 사용자가 매장 내부/외부에 있는지 판별합니다.


이러한 원리는 Fingerprinting 이라는 Wi-Fi Research 기술의 한 종류입니다. Fingerprinting 을 기본으로 발전시킨 로플렛엑스의 기술력은 Wi-Fi 신호를 활용하여 일반적인 Beacon과 유사한 성능인 매장을 구분하는 정도의 성능을 가집니다.